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시황한줄) 대세 카카오게임즈 24%상승 (21.7.2)

by 철이영희 2021. 7. 2.
728x90
반응형

 

◇ 오늘의 시장

※ 유가 : 75.23$ (+2.4%) (WTI기준)


● (코스피) 한줄평

전일 미국 고용지표 호조 및 증시 강세로 상승출발 후 장중 보합권 등락을 거듭하다 기관 및 외국인의 매도세 출회되며 이틀연속 하락 마감

지수는 어제보다 -0.01% / 3,281.78p로마감

 

● (코스닥) 한줄평

전일 나스닥 지수 상승 등 영향으로 개인 매수세 유입되며 디지털 컨텐츠주 강세로 5일 연속 상승

지수는 어제보다 +0.25% / 1,038.18p로 마감

 

 


 

 

 특징주


▷ '카카오게임즈'(+24.52%), 신작 '오딘' 매출1위 등극하며 급등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24% 넘게 급등했다.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로 등극하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지난달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SK이노베이션'(+0.00%), 친환경주 기대 VS 지주사로 강등

보합세로 마감하며 배터리사업부 분할이 촉발한 변동성 파고를 한 고비 넘긴 모양새다. 지배구조의 변화가 주가에 하방 압력을 높일 수 있지만 그보다는 배터리의 고속 성장과 명확한 체질 개선에 주목하며 상승을 재개할 것이라는 분석이 주를 이룬다.

 

 

 'S-Oil'(+4.46%), 국제유가 급등에 강세

국제유가가 가파르게 오르며 약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S-Oil의 주가가 상승세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국제유가는 OPEC 플러스(+) 산유국 회의가 연장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국제유가가 상승할 경우 석유제품도 덩달아 오르고 정유사들의 경우 기존에 비축해둔 원유의 재고 가치도 올라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LG헬로비전'(+7.61%), LG유플러스 합병설 일축

LG헬로비전이 7.61%상승하며 거래를 마감했다. 이같은 강세는 LG유플러스와의 합병설 때문으로 해석된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최근 합병설이 불거진 LG헬로비전에 대해 일축했다. 황 대표는 “아직 LG헬로비전과 합병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고, 검토한 바도 없다”며 “LG유플러스의 IP TV 서비스가 헬로비전 고객에 제공되고, 콘텐트 공유나 망 투자 효율화 등의 시너지가 있었다”고 말했다.

 

 

 '비케이탑스'(+7.18%), 폴리실리콘 가격 급등

비케이탑스가 7.18%상승하며 거래를 마감했다. 이같은 강세는 최근 폴리실리콘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 행정부가 중국의 태양광발전 패널 원료에 대한 수입 금지를 검토중이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 신장 위구르족 탄압 문제를 이유로 중국산 폴리실리콘 수입 규제를 검토하고 있다. 이에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디아이씨'(+14.80%), '대일이노텍 채무보증 결정'

디아이씨는 계열회사 대일이노텍에 대해 50억원 규모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자기자본 706억4245만원 대비 7.1% 규모다. 채권자는 페퍼저축은행이다.

 

 

 '금강공업우'(+3.42%), '최재형 관련주'로 상승

금강공업우 주식이 장중 26%상승했다가 내려와 3.42% 상승으로 마감했다. 금강공업은 최재형 관련주로 꼽힌다. 이성오 사외이사가 최 원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졌다. 금강공업은 배관용, 구조용 강관 제조 및 판매, 폼웍시스템(알루미늄폼, 갱폼, 유로폼, 특수폼) 제조, 배합사료, 임대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서한'(+8.88%), '최재형 테마주로 거래량 급증'

서한 사외이사를 맡은 안문태 전 특허법원장이 경기고·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최재형 테마주가 됐다. 지난달 28일 감사원장직을 사임하고 칩거에 들어간 최 전 원장이 사실상 출마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중공업'(+4.64%), 세계 최초 연료전지 LNG선 개발에 4%↑

삼성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연료전지 추진 선박을 개발해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삼성중공업은 전일 미국 블룸에너지사와 공동으로 선박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로 추진하는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개발에 성공해 노르웨이-독일 선급인 DNV로부터 기본 설계 승인(AI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하는말☆
금일 시장흐름을 빠르게 정리하여 내일의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게 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는 네이버금융 및 KRX한국거래소 입니다.
728x90
반응형